Corporate Team

이번 #여성의 달, 도움을 필요로 하는 여성과 여아를 지원해주세요.

My Story

4월은 여성의 달 입니다!
 유엔여성기구 아태지역사무소가 아시아-태평양 지역의 수많은 여성들의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.
어떻게 변화를 만들 수 있을까요?
당신의 기부가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. 여러분의 소중한 기부금은 아래와 같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:        
·         30달러로 이주 여성이 주요 법률 정보를 이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
·         75달러로 여성들을 위한 리더십 프로그램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
·         150달러로 싱글맘들을 위한 금융 이해력과 사업 운용을 위한 트레이닝을 제공해 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게 합니다

함께 펀드레이징에 참여해주세요
!
직접 펀드레이징을 시작해서 여성들이 동등한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해주세요! 학교, 사무실에 전시를 열 수도 있고, 자주 가는 펍에서 콘서트를 열 수도 있고 성평등을 위한 강의 등 – 펀드레이징을 위한 당신의 상상력에는 끝이 없습니다! 여러분의 이벤트 혹은 프로젝트를 SNS 에 공유해서 왜 당신의 펀드레이징을 지원해야 하는지 모두에게 알리세요.
함께 변화를 만들어 봅시다! 펀드레이징 안내서: https://bit.ly/2TDcyRG
질문이 있으신가요? Q&A를 참고해주세요 https://bit.ly/2Tm8gio   

기관 소개
유엔여성기구 (UN Women)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가장 도움을 필요로 하는 여성과 여아들을 지원합니다. 저희는 우리 모두가 여성과 남성이 동등하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다고 믿습니다. 유엔여성기구는 교육, 인권을 기반으로 하는 접근법, 기술 함양 및 커뮤니티 구축을 통해 여성이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. 하지만 저희가 “지속개발가능목표 5 – 성평등”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.
  • 아시아-태평양 지역에서는 최대 두 명 중 한 명의 여성이 최근 1년 간 파트너로부터의 신체적 혹은 성적 폭력을 경험합니.
  • 남아시아 및 서남아시아에서는 세 명 중 한 명의 여성이 만 18세 이전에 결혼합니다.  
  • 여성은 남성에 비해 11배 더 많은 무급 노동과 요리, 청소, 식수 및 연료 조달과 같은 가사 노동을 합니다.
  • 아시아-태평양 지역의 고용 성별 격차는 증가하고 있습니다. 아시아-태평양 지역에서는 여성이 남성에 비해 유급 노동에 종사할 확률이 현저하게 낮으며 여성은 비공식적이고 취약한 노동 시장에 지나치게 집중되어 있습니다.
  • 여성은 남성에 비해 지대, 자본, 트레이닝, 정보기술 등의 금융 서비스와 생산 자본에 대한 접근성이 낮습니다
  • 여성은 남성과 동일한 기술과 경력을 가지고 동일 노동에 종사해도 남성들보다 낮은 임금을 받습니다.
위와 같은 이슈를 종식시키는 방법 중 하나는 여성의 경제적 역량을 강화하는 것입니다. 유엔여성기구는 이를 위해 아래와 같은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. 
·         기업가 정신 함양: 여성의 사업 소유권, 소액 금융 및 금융 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입니다.
·         자산 구축: 여성의 토지 소유권과 자산 소유권 확립을 통해 경제적 역량을 강화합니다
·         경제적 이해력: 여성들에게 금융 노하우를 전달하고 이를 위한 트레이닝을 실시합니다.
·         더 나은 직업: 여성들을 위한 더 나은 임금, 근무 환경, 노동 기준, 복지 및 자기개발 기회를 제공합니다.
·         기술 함양: 여성과 여아가 미래의 직업을 위해 기술을 개발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.

여성의 역량이 강화되고 경제활동을 하게 되면 그 수입은 다시 가족과 커뮤니티를 위한 투자로 이어질 것입니다
. 이는 즉 여성의 경제적 역량 강화가 가족, 커뮤니티의 경제를 위해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  
이번 4월에는, 여성의 삶을 바꿔주세요. 유엔 여성기구가 진행하는 성 평등과 여성의 역량 강화를 위한 모든 활동은 전적으로 자발적 기부금에 기반하여 운용됩니다.

함께라면 성 평등을 이룩할 수 있습니다. 지원 사례:
네팔의 전통있는 마을 바네파에서는 35세 술오차나 티말시나 (Sulochana Timalsina)가 절반은 슈퍼 다른 절반은 뷰티 상점인 작은 가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. 하나의 작은 공간에서 두 종류의 장사를 하고 서로 다른 손님들이 오고가지만 이 젊은 사업가의 목적은 “역량강화” 하나입니다.
“5년 뒤에는 이 가게를 전부 뷰티 상점으로 바꾸고 싶어요. 이 지역에 주택들이 계속 생기고 있기 때문에 분명 제 장사도 아주 잘 될 거예요. 지금 당장이라도 새로운 투자처를 물색해 볼 수 있다는 걸 알지만 그래도 아직은 하지 않을겁니다. 일단은 돈을 모아서 오로지 제 힘만으로 뷰티 상점을 열고 싶어요.”
티말시나는 현재 매 달 16,000 네팔 루피 (미화 140 달러) 의 수입을 올리고 있고 그 중 5,000 네팔 루피 (미화 44 달러)를 매 달 저축하고 있다. 또한, 티말시나는 카브레팔란초크 (Kavrepalanchok)지구의 미용사 협회 회장으로서, 여성이 남편의 수입에만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한다. 티말시나는 여성들을 위한 기회가 많이 있다고 덧붙이며 자신 이외에도 다른 여성들이 그 기회를 잡아 경제적 자유와 성장을 이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. 티말시아가 가게를 운영한 지는 이제 1년이 되었지만 그의 생활이 변화하게 된 직접적 계기는 직업 훈련 교육을 위해 유엔여성기구가 12동안 진행했던 기업가 트레이닝이었다고 한다.
“그 트레이닝이 제게 새로운 세상을 열어주었습니다. 기업가 정신의 중요성 뿐만 아니라 사업이 어떻게 하면 지속될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확장할 수 있는지, 리더십 등을 배울 수 있었어요.
https://unwomenasiapacific.exposure.co/grooming-her-business

이번
4월에는 유엔 여성기구가 티말시나와 같은 여성들을 더 많이 도울 수 있도록 지원해주세요.      

Recent Donors

  • JINJU KIM

    USD 25 14/05/2019

  • Anonymous

    USD 25 14/05/2019

  • Lee Young joo

    USD 100 14/05/2019

Team Members

Comment via Facebook